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상견례 선물 추천, 상견례 대화, 부모님 의상, 예절 등 상견례 꿀팁

반응형

결혼을 앞둔 예비신랑, 신부 그리고 그들의 가족 모두가 거쳐야 할 첫 번째 관문은 바로 상견례입니다.

상견례를 앞두고 고민이 많을 예비 신랑, 신부님을 위해 상견례 선물과 대화 주제, 의상 등의 꿀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상견례는 결혼 준비에서 가장 중요하고 귀한 자리이며 그만큼 부담감도 갖기 쉽습니다. 또한 상견례 분위기에 따라서 상대 집안에 대한 이미지가 평생을 좌우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상견례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상대 집안에 호감을 주고 좋은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며, 긴장감과 어색함을 풀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부터 꿀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목차 (클릭시 해당글로 이동)

건강식품 추천 - 홍삼, 도라지정과

한우

실속 있는 선물 추천

상견례 대화 주제, 상견례 예절

상견례 복장 추천

 
 
 

건강식품 - 홍삼, 도라지정과  

 

홍삼

홍삼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건강기능 식품입니다. 홍삼에는 사포닌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생리활성 성분을 생성하고 원기를 회복해주며 면역력을 증강시키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자양 강장에 도움이 되고 항산화 작용을 하며 온 가족의 건강증진 및 체력 유지에 좋습니다. 이 외에도 혈소판 응집 억제를 하여 혈액 흐름에 도움을 주고 피로 해소에도 좋습니다. 따라서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좋은 선물로 호불호가 없고 만족도가 높은 선물로 상견례 선물로 추천합니다. 가격대 또한 다양하고 제품군도 다양하여 선물로 고르기도 좋습니다. 

 

 

정관장 홍삼진건 파우치 + 쇼핑백

COUPANG

www.coupang.com

 

정원삼 6년근 고려홍삼정 365 스틱

COUPANG

www.coupang.com

 

 

도라지정과 

상견례 선물로 많이 찾는 선물로 도라지정과가 있습니다. 도라지정과는 전통방식으로 오랜 시간 동안 달이고 옥수수 조청으로 맛을 내며 방침을 반복하고 말려서 만든 건강한 궁중 간식입니다. 쫀득한 식감과 도라지의 쌉쌀한 맛이 특징입니다. 도라지정과는 기관지 천식 해소에 좋고 면역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도라지정과는 평소에 접하거나 맛을 볼일이 많지 않아 상견례 자리에 선물로 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한우

한우는 부모님 선물, 거래처 선물, 상견례 선물 등 어디나 빠지지 않는 선물입니다. 단 가격이 너무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좋은 선물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실속 선물 추천 

만약 상견례 전에 이미 결혼식 날짜를 잡았고, 결혼식을 코앞에 두고 있는 상황이라면 결혼식날 사용 가능한 실용적인 선물을 추천드립니다.

 

1) 아버님들이 결혼식날 착용할 제품

 

* 넥타이 

넥타이는 디자인은 동일하고 색상만 다르게 고르시면 됩니다. 다만 남자 쪽은 파란색이나 남색, 여자 쪽은 분홍이나 빨간 무늬가 조금 들어간 디자인으로 고르시길 바랍니다.

 

* 벨트

결혼식날 양가 아버지가 착용하는 벨트는 디자인이 유사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취향껏 고르시면 됩니다.

 

 

2) 어머님들이 결혼식날 착용할 헤어 액세서리 

결혼식 당일날 어머님들이 메이크업샵에서 악세사리를 구매하게 되면 비용이 비싸고 고를수 있는 디자인도 몇개 없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미리 준비하시고 결혼식 당일날 메이크업 샵에 가져가서 사용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양가 어머니의 헤어 악세사리는 한쪽이 유난히 튀지 않고 서로 비슷한 분위기를 띄는 것이 좋습니다. 

 

 
 

상견례 시 갖춰야 할 예절 및 대화 주제

상견례는 어떤 이야기로 풀어가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양가 집안이 모여 서로가 처음 만나는 자리인 만큼 대화 내용에 더 주의해야 합니다.  

대화 주제는 자녀들이 어렸을 때 성장 과정, 유년 시절 등의 과거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대 자녀를 칭찬해 주고 좋은 이야기만 하는 것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간혹 상견례 자리에서 집, 예물, 예단 등 돈에 민감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돈이 얽힌 민감한 이야기들은 상견례 자리에서 하지 마시고 나중에 자녀들을 통해 따로 이야기를 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민감한 이야기로 상대방의 감정이 상한다던지 불쾌하지 않게 예의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정치 이야기, 과도한 본인 집안 자랑, 본인 자랑, 자녀 자랑 등의 자랑이나 기싸움은 삼가시길 권고드립니다.

 

만약에 정말 어떤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거나 말실수를 할 것 같아 걱정된다면 대화를 가능한 적게 하시는 쪽으로 추천드립니다. 말실수를 해 상대방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 것보다는 말을 최대한 아끼는 쪽이 중간은 갈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쩝쩝거리면서 먹는 식습관이나 코를 푼다던지, 이쑤시개로 이를 판다던지, 젓가락질을 과도하게 이상하게 한다던지 하는 무의식적으로 나오는 행동은 사전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상견례 특성상 대화가 끊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스요리가 나오는 식당으로 가면 이야기하는 도중 중간중간에 음식이 나오기 때문에 어색함을 덜어 줄 수 있으므로 꼭 비싸지 않아도 무난한 한정식 코스요리를 추천드립니다.

 

처음 본 상대 집안에 대한 이미지가 평생 갈 수 있으며, 후에 자녀들에게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을 늘 생각하고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상견례 복장 

 

처음 만나는 자리인 만큼 깔끔하고 단정하게 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복장으로 집안의 분위기나 느낌이 전달될 수 있으므로 지나치게 화려한 옷이나 과한 액세서리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남자분들은 정장을 입는 것이 보기 좋으며, 정장이 없다면 가능한 최대한 깔끔한 룩으로 입으시길 바랍니다. 

 

상견례 자리에 먼저 도착하는 집이 자리의 안쪽으로 들어가 앉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예비신랑, 신부, 그리고 양가 부모님 모두 상견례를 앞두고 걱정도 되고 긴장도 되겠지만 서로를 위하는 말과 행동으로 자리를 빛낸다면 분명 아름답고 화합된 상견례 장이 될 것입니다. 양가 부모님의 성향을 잘 파악해 센스 있는 선물을 준비하고, 매너 있는 말과 행동으로 성공적인 상견례가 되시길 응원합니다.